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 북엇국 북어갈비전 동태갈비전 식당 교문동 동갈전 위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 북엇국 북어갈비전 동태갈비전 식당 교문동 동갈전 식당 정보


“이 집은 구리시에서 유명한 북엇국 집으로 제대로 된 맛을 내기에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이라고 한다. 특히, 동태갈비전이라는 동갈전 맛집으로 살을 발래내고 남은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살을 가지고 전을 부쳐 발라먹는 재미까지 준 집이라고 한다.”

 

이렇게 이번 북엇국 맛집이 나오면서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번씩은 군침을 흘릴 것 같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백반기행 구리#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 북엇국집#백반기행 구리 동태갈비전#백반기행 구리 북어갈비전#교문동 동갈전#구리 동갈전#동갈전#구리 동태갈비전 식당#구리 북엇국 식당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상세정보


상가명: 동갈전

 

전화번호: 031-554-2969

 

주소: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106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매주 일요일 휴무)

 

 

 

식당 메뉴 및 가격

 

북엇국 7,000원

동태갈비전(한전) 11,000원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방송이력

 

2TV생생정보 1030회 ----- 2020.03.23. 북엇국/동태갈비전

허영만의 백반기행 131회 ----- 2021.11.26. 북엇국

 

이렇게 이번 북엇국 노포로 나온 곳은 워낙 유명한 식당으로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갈 수밖에 없을 정도의 맛집이라고 말하니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이 많아 보이네요.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백반기행 구리#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 북엇국집#백반기행 구리 동태갈비전#백반기행 구리 북어갈비전#교문동 동갈전#구리 동갈전#동갈전#구리 동태갈비전 식당#구리 북엇국 식당

 

내가 생각하는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동갈전 SNS 후기 Top 3

 

APU*********


“구리의 동갈전. 지나가다 몇번 보았지만 오늘은 지나다 방문을 해본다. 북엇국 동갈전 북어라면을 주문해 봅니다. 일단 숫갈과 젓가락이 개별 포장된게 눈에 들어온다. 김치국 깍두기은 깔금하게 국산~ 북엇국 이건 뭐 깔금함이 최고 ( 미원맛이 없네) 그리고 동갈전 고소함과 식감이 최상이네요. 그리고 북어갈비 ㅋ 맛나네요 (동갈전의 별미) 북어라면 .. 이건 시원한 맛. 그리고 북엇국 포장까지 갑니다. 정말 잘 들엇네요.. 처ㅣ고 공.”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vag********


“예에에에에에전부터 함 가보고픈 집이었는데 이제서야 ㅋㅋㅋㅋ 동태전이 기본이고, 뼈 부분도 갈비를 남겨서 전으로 만들어주는 곳. 바로 만들어주는 전이니 당연히 맛나고 ㅎㅎ 북엇국 도 깔끔하네 김치도 국내산이라 맘에 듦.”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jum****


“남편이 맛있다고 얘기한지 2년만에 가서 먹어봄 ㅋㅋㅋㅋ 동갈전 정말 맛있음. 북엇국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고 기분 최고.”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최고의 북엇국 맛집이라고 말하면서 동태갈비전의 맛을 칭찬하는 분들 역시 더욱 많네요.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백반기행 구리#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 북엇국집#백반기행 구리 동태갈비전#백반기행 구리 북어갈비전#교문동 동갈전#구리 동갈전#동갈전#구리 동태갈비전 식당#구리 북엇국 식당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 맛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11.26 - [제주특별자치도 맛집/제주시] - 맛있는 녀석들 제주도 1식당 6메뉴 먹방여행 식당 애월 제주광해 애월본점 위치

 

맛있는 녀석들 제주도 1식당 6메뉴 먹방여행 식당 애월 제주광해 애월본점 위치

맛있는 녀석들 제주도 1식당 6메뉴 먹방여행 식당 애월 제주광해 애월본점 식당 정보 “이 집은 6가지 메뉴를 내어주는 한상이 유명한 곳으로 딱새우게장,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전복구이

monday-out.tistory.com

 

솔직히 개인적으로 북엇국을 좋아하거나 하진 않지만 왠지 이 집의 북엇국은 특유의 건어물 맛도 안나고 시원함만 있을 것 같네요.

 

더군다나 술을 좋아하는 입장으로 동갈전 같은 말도 안되는 안주가 있기에 무조건 한번 방문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구리 북엇국 동태갈비전을 파는 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