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가볼만한 곳 추천 정리

 

 

가평 가볼만한 곳

 

 

이번에 알아볼 곳은 경기도 가평으로 서울이랑 근교에 사시는 분들이 진짜 많이 찾아가는 관광지입니다. 일단 가평이라하면 맛집도 많은 곳으로 유명하고, 북한강에서 물놀이를 하면서 놀 수 있는 곳이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유명한 남이섬과 자라섬 그리고 아침고요수목원까지 듣기만해도 알 수 있는 명소가 많은데 아래에는 숨겨진 명소라고 불리는 곳부터 우리가 잘 아는 가평 관광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잣향기푸른숲

 

1. 잣향기푸른숲

 

이 숲은 힐링을 위한 숲으로 불리는 곳으로 정말 고요하면서도 제대로 숲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많이 유명하지 않지만 차츰 아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관광객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평지와 오르막, 내리막이 반복되기에 마냥 쉬운 코스는 아니지만 무리하면서 까지 걷는 곳은 아니라 가족 단위로 오는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잣향기푸른숲

 

잣향기푸른숲 상세정보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88

연락처: 031-8008-6769

 

 

 

잣향기푸른숲

 

잣향기푸른숲 SNS 후기


joo*****

 

“삶이 팍팍하고 힘들때 마음의 쉼표를 찍을 수 있는 숲. 너무나 좋은 숲입니다. 사실 숲이라고 하기에는 좀 언덕이 있습니다. 이곳은 공기부터 달라요. 잣나무 향기가 은은하면서 상쾌하게 나는 곳입니다. 공기도 너무 좋고 곳곳에서 산맥이 펼쳐지며 마음까지 시원해집니다. 저는 빨간길을 따라 걸었는데요 평지와 오르막, 내리막이 반복되지만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중간 중간에 누울 수 있는 의자도 있고 지도도 잘 되어 있습니다. 운동화 정도 신고 오면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을 겁니다. 어린이도 충분히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인의 입장료는 100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이곳에 아쉬운 점은 주차였어요.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너무 좁고 자리도 많이 없어서 차도에 차가 몇 백미터나 늘어져 있었습니다. 이 점만 해결되면 흠잡을 곳 없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Sang*******

 

“별 다섯개가 아까운 장소입니다. 도립이라 입장료도 매우 저렴하고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곳곳에 떨어져 있는 잣이 보기 매우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산림욕 코스도 골라서 다녀볼 수 있고요. 굳이 단점을 꼽자면 인기가 급상승 중이라 시간이 조금만 늦어도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길가에 쭉 늘어선 차들을 보게 됩니다. 늦게 가시면 아마 주차하시고 입구까지 가시면 체력이 바닥 나실듯요.”

 

라니**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잣향기가 확~ 코에 들어옵니다. 잘 정리되어 있고 갈림길이 많아서 호젓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흔들다리, 힐링센터, 목공방등 다양한 체험을 할수있고 여기저기에서 다람쥐를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재방문의사 100%”

 

 

 

 

 

 

 

 

경반계곡

 

2. 경반계곡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이 계곡은 아는 사람이 드물어 지금도 붐비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계곡물이 그만큼 맑고 아름다워서 청정계곡이라고도 불린다. 주변에 쉴 수 있는 공간이 적어서 많이 모일 수도 없지만 그래서 이 계곡을 더 찾는다고 한다.

 

 

경반계곡

 

경반계곡 상세정보


위치: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네이버 네비보고 방문하길 바람)

 

 

경반계곡

 

경반계곡 SNS 후기


maro******

 

“가평 경반계곡 산길을 달려 도착. 첫 오프로드를 경험. 생각보다 무섭. 좁고 꼬불꼬불 돌이 많은 산길을 생각보다 많은 차들이 올라가고 내려가고 첫 오프로드 나름 성공ㅎㅎ 완죤 깨끗하고 시원하다 못해 추워서 닭살돋음. 조용하고 공기좋고 진짜 좋네.”

 

-yd****

 

“내친김에 계곡까지 보자 해서 들른 가평 경반계곡. 여기와본 이래로 처음으로 올라가길 포기하고 돌아감.. 특히 3번째 계곡은 걸어서 올라가봤는데 출구쪽에 산사태등으로 큰돌이 많이 굴러내려와 있어서 2번째 계곡 앞에서 돌리길 잘했다 싶음. 차 돌리기 좋은곳 마다 어김없이 주차를 해놔서 후진으로 나옴;;”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3.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가평에서 알아주는 가볼만한 명소로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그 맛이 있다고 한다. 이 곳은 특히, 나비정원이 상당해서 아이들과 같이가면 정말 좋은 곳이라고 한다. 자라섬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이곳은 자라섬을 들어왔다면 한번은 가봐야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연락처: 031-581-0228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나인포레스트 이화원 SNS 후기


오**

“자라섬 한 켠에 고즈넉하게 자리잡은 나비를 테마로 한 곳이에요. 각종 진귀한 나비 표본도 볼 수 있고 친절한 해설사분의 짧지만 재밌는 설명도 들을 수 있어요. 생태관의 나비들은 다양하고 멋지네요.아이들과의 반나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youn******

 

“조금 오래된 곳이나 건물 관리는 잘 되고 있으나 각 실은 방 2개-침대1, 온돌1, 화장실1로 구성,부엌, 4인용 식탁이 있으나 그릇 등이 몇 개 없어 실제로 조리해서 먹기는 곤란. 방에 문 열고 들어가면 설비가 낡고 약간 냄새도 난다고 함(새 건물은 괜찮음). 그래도 공기 좋고 서울에서 가깝고 스키 타러 오기 좋음. 스키코스 5개이며 고급코스 2개는 살벌해보임. 초급코스는 1개.”

 

HM****

 

“나비정원이 너무 맘에들었어요. 설명해주시는분의 나비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네요. 나비들이 날아다니는걸 가까이서 볼수있네요. 그리고 나비정원은 올해까지만 한다고 합니다. 올해안에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청평 내수면연구소 호수

 

4. 청평 내수면연구소 호수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중앙내수면 연구소로 수산 시험 및 연구사업을 하는 곳이라는 연구소 앞 호수이다. 이 곳은 아는 사람만 아는 벚꽃 풍경이 좋은 곳으로 고요하고 맑은 호수에 비치는 벚꽃이 매력이라고 한다.

 

 

 

청평 내수면연구소 호수

 

청평 내수면연구소 호수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65

 

 

 

청평 내수면연구소 호수

 

청평 내수면연구소 호수 소개


이곳은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이라고 비밀의 정원이라고도 불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연구소 출입이 제한되면서 아쉬움이 커진 사람이 많을 것 같은 곳으로 호수에 비치는 벚꽃이 아름답다고 한다.

 

한번 가본 사람은 아름다운 호수에 푹 빠져서 다시금 찾을 수 밖에 없는 곳이라고 말을 한다.

 

 

용소폭포

 

5. 용소폭포

 

경기도 가평에 너무나도 유명한 폭포로 조무락골로 올라가는 삼팔교에서 도마치계곡 상류 쪽으로 용소에서 흐르는 폭포라고 한다. 이 용소폭포를 보기 위해 계곡을 거슬러 오르는 사람들이 많고, 가평 팔경 중에 제 5경에 꼽히는 명소라고 한다.

 

 

용소폭포

 

용소폭포 상세정보


위치: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용소폭포

 

 

 

 

 

 

 

용소폭포 SNS 후기


miri********

 

“가평용소폭포를 갔다. 수심3미터 이상 계곡 이라 우리아이들 살짝 긴장.. 금새 적응하여 신나는 물놀이 시작~~^^ 용소폭포는 젊은 사람들이 놀기 참 좋은곳 인 것 같다. 하지만 우리는 너무 깊은 수심에 불안한 마음이 들어 아이들을 데리고 강씨봉미리내펜션앞계곡으로 자리를 옮겼다.. 강씨봉미리내펜션 앞 계곡.. 어른 남자 가슴높이 이상오는 수심으로 어른, 아이 모두 물놀이하기 좋은 곳~ 여기로 오니 마음이 편해진다~”

 

 

 

백련사

 

6. 백련사

 

가평에서 잘 꾸며진 사찰이라는 평이 있는 곳으로 소소한 풍경이 좋은 곳으로 불린다. 템플스테이도 할수 있는 곳으로 산속에서 마음을 비우기엔 그만이라고 한다. 계절마다 변하는 풍경이 아름다워 은근히 많이들 찾는 곳이라고 한다.

 

 

 

백련사

 

백련사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상면 샘골길 159-50

연락처: 031-585-3855

 

 

백련사

 

백련사 SNS 후기


석**

“불사 시작한지는 오래 되진 않았는데 사찰의 규모가 잘 꾸며 있으며 스님의 불사 하시는 마음이 그데로 느껴지네요. 템플스테이지도 할 수 있고 찻방에서 앞산을 보면 그림 속에 내가 들어가 있는것 같으게 넘 아름답고 힐링이그데로 되는 것 같아습니다.”

 

kyung*******

 

“템플스테이하면서 1박2일 동안 평화로운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창건역사는 짧지만 잘지어졌고 주변환경도 좋으며 좋은 말씀과 108배, 숲산책 등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깨달음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오**

 

“제일 편했던거는 사찰까지 차로 이동이 가능함. 사색과 산책이 가능할정도로 규모가 큼.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음. 한번은 마음의 안정을 취할 목적으로 방문하면 좋음.”

 

 

 

남이섬

 

7. 남이섬

 

이곳은 가평에서 동화나라 노래의 섬을 컨셉으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콘서트를 여는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외국인들도 찾는 곳으로 유명한데 개인 사유지이자 친일한 분이 주인이라는 말이 있어서 늘 시끄러운 곳입니다.

 

 

남이섬

 

남이섬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연락처: 0507-1311-8114

 

 

남이섬

 

 

 

 

 

 

 

남이섬 SNS 후기


lov*****

 

“오래된 시설이라 완벽함을 기대할 순 없지만 다섯번째 방문하는 만큼 풍경과 분위기에 완전 만족하는 여행입니다.”

 

생***

 

“모처럼 지인과 둘이 남이섬여행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요~평일이어서 적당한 사람들과 자연과 물소리 음악과더불어 남이섬의 옹기종기 테마들이 동화나라놀이터에 온듯했네요..자전거 여행이 더욱 좋았네요.”

 

ger*****

 

“1시간전에 구입해야 사용할수 있다는 것만 기억하면 넘 좋아요. 아이들과 같이 갔었는데 3시간 금방갑니다. 도착해서 기차타고 중앙역까지 가서 놀다가 걸어나왔어요. 섬면적이 적어 걸어서도 충분히 이용가능하고 무엇보다 평지라 부모님 모시고 가기도 좋네요. 쉬는 곳도 많고 도시락싸서 가도 좋을거 같아요.”

 

 

물미연꽃마을

 

8. 물미연꽃마을

 

가평에 숨겨진 명소로 불리는 이곳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맑고 깨끗한 환경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제대로 된 힐리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점점 유명해지고 있다고 한다.

 

 

물미연꽃마을

 

물미연꽃마을 상세정보


위치: 경기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645번길 185-90

연락처: 031-584-6926

 

 

물미연꽃마을

 

물미연꽃마을 SNS 후기


최**

 

“마을 공동체에서 운영하는 연꽃축제와 어울어진 각종체험들이 있어서 학교나 가족단위 체험으로 추천함.”

 

9ma******

 

“호수 한가득 연잎 바람에 너울너울~ 축제인줄 아는지 너울너울 춤을 추네. 아침 푸른 하늘 보며 겸손히 꽃잎 활짝 피어 축제 온 손님 수줍은 미소로 반겨 맞아주니 푸른하늘의 하이얀 구름. 뭉게뭉게 피어 올라 축제를 축하해 주네요~ 오후가 되어가니 두손을 모아 인사하 듯. 연꽃 봉우리 조용히 오무려 고요히 솟아 올라 인사 하네요~ 가평 연꽃축제 물미마을연꽃축제 에 아홉마지기체험 휴양마을 등 여러 마을이 도와주러 갔었지요~ 겸손히 앉아 피어있는연꽃도 푸른하늘과 흰구름도 예뻤답니다.”

 

myro*********

 

“초대해줘서 고맙습니다. 공연도하고 여행도하고 굿굿. 이제 목만 안아프면 되겠어.”

 

 

자라섬

 

9. 자라섬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북한강 가운데 있는 섬이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등이 개최되는 관광지로 유명한 곳으로 남이섬의 1.5배 크기로 점점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섬이다. 꽃구경과 핑크뮬 리가 아름답다고 소문난 곳이다.

 

 

자라섬

 

자라섬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연락처: 031-8078-8028

 

 

자라섬

 

 

 

 

 

 

자라섬 SNS 후기


chun****

 

“10월 24일에 가평 자라섬 남도 꽃축제 힐링 음악회 좋았습니다. 지아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야외 특설무대에서 연주회를 열었습니다. 자라섬 방문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코로나19 극복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개최한 것이었습니다. 꽃도 다양하게 많고 막걸리 전시, 분재 등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특히 핑크 뮬리를 보고 사람들이 다들 환성을 질렀습니다. 시골에서 보던 백일홍이 천만송이 피어있는 넓은 꽃들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해바라기, 구절초, 코스모스 등이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Young********

 

“멜로디 포레스트 페스티벌때문에 갔었는데 잔디밭 넓고 좋네요. 다만 햇빛 피할곳이 많이 없다는게 흠인거같아요. 차가지고 가면 주차할곳도 있고 좋아요.”

 

for fr*******

 

“요즘 비시진이라 입장료.주차 모든것이 무료. 그런데 전체적으로 관리가 좀 소홀한것같아요..코로나 때문인지 사람이 많았어요..전체 한바퀴 선책하기 좋네요..가족단위로 놀러오면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여 그런데 아쉬운것이 있다면 쉴곳을 많이 있으면 좋겠네요. 여기 강추. 올때마다 느낌이 다른 곳. 좋다.”

 

 

 

쁘띠프랑스

 

10. 쁘띠프랑스

 

가평과 청평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호수 위쪽에 위치한 주변 경치가 보통이 아닌 곳이다. 숙박시설이 많아져서 예전 느낌은 나지 않는다고 하지만 아직도 가평에서는 한번은 가봐야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화장실을 찾기 힘들다고 한다.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연락처: 031-584-8200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SNS 후기


gowan*******

 

“10여년만에 다시 방문하였는데 달라진 것은 평일인데도 동남아와 중국인 관광객들이 상당히 많아진것이 당시 촬영한 "베토벤 바이러스" 드라마가 재방영되서 그런것 아닌가 하는생각이 드네요. 소장품들이 상당히 많이 밀집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구~크기와 규모면 등으로 볼 때 전체적 가성비( 입장료 성인 1만원)는 좀 내려야 한다는 느낌이 왔구요 인형극 공연은 볼만 하였습니다. 분홍색 건물을 배경으로 한 프랑스 풍의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사진찍기는 좋았습니다.”

 

김**

 

“제일 좋았던 것은 오르골 시연이었습니다!!!! 사실 30분만에 다 본다는 리뷰 보고 기대감을 낮추고 갔는데 1시간 30분이나 구경했어요. 아기자기 귀여운게 많고, 사진찍을 곳도 은근 많아서 좋았습니다. 앤틱 소품 좋아하시면 꼭 들려보세요~ 엄청 오래된 소품들이 많아요ㅎㅎ 오르골 시연 시간 맞으면 십분정도 밖에 안하니까 한번 설명 들어보세용 추천.”

 

 

 

 

 

 

 

아침고요수목원

 

11. 아침고요수목원

 

가평군에 위치한 10만평 넓이의 거대한 수목원으로 어마어마한 양의 식물과 나무들이 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소소하게 트래킹을 하면서 구경할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조경을 상당히 잘 해놔서 인기가 꾸준히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상세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연락처: 1544-6703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SNS 후기


장**

 

“산자락 한 부분에 자리잡은 수목원은 사람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잘 다듬어진 여러 식물들과 그리고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든 분재들..먹거리가 별로 있지 않으니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해 간다면 하루를 즐기기에 충분한 장소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잘 풀어줄 수 있을듯하다.”

 

trou*******

 

“축령산과 온정리 사이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지나면서 식물과 자연이 변하는 색의 노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변에 펜션이 많아 주말에 몹시 붐비고, 남이섬과 가까워 사람들이 하루 코스로 많이 찾기도 합니다. 한때 관광객들이 많이 붐볐으나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이 한적해졌습니다.”

 

yu****

 

“여름에 방문하였지만 너무나 아름답고 가슴이 뻥뚫리는곳 무엇보다 다른수목원에 비해 꽃들이 다양하고 아름답게 피어있었어요. 데이트장소로도 가족들과 방문해도 모두 무리없이 산책할 수 있는곳입니다. 내년에도 꼭 다시 가보고싶네요.”

 

 

 

이렇게 이번에 알아본 가평 가볼만 한 명소는 우리가 다 알고 있는 그런 곳입니다. 솔직히 아무도 모르는 곳은 말해도 모를테니 말할 이유도 없고, 서서히 사람들이 많아지는 명소부터 원래 유명한 곳까지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갈곳 만은 가평이기에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